동적 바인딩은 프로그래밍에서 사용되는 개념으로, 프로그램 실행 시간에 메소드나 속성이 연결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정적 바인딩과는 달리, 동적 바인딩은 프로그램이 실행될 때까지 메소드나 변수의 타입이 결정되지 않습니다. 이것은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에서 중요한 특징 중 하나로, 같은 메소드 호출이라도 실행되는 객체의 타입에 따라 다른 동작을 수행할 수 있게 합니다. 이를 통해 프로그램의 유연성이 증가하며, 다형성을 구현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합니다.
쉽게 설명하기
마술사가 트릭을 보여줄 때, 관객은 마술사가 어떤 마술을 사용할지 미리 알 수 없습니다. 마술이 시작되고 나서야 마술사가 어떤 마술을 사용하는지 알게 됩니다. 동적 바인딩도 비슷해요. 프로그램이 실행되기 전에는 프로그램이 어떤 메소드를 사용할지 정확히 알 수 없어요. 프로그램이 실행되고 나서야, 그때의 상황에 맞게 적절한 메소드가 선택되고 사용됩니다. 이것은 프로그램을 더 유연하게 만들어 줍니다. 마치 마술사가 상황에 맞게 다양한 마술을 보여주는 것처럼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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